도도경의 부산살이/부산 구경

부산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1박2일 - 가는길, 프로그램, 예약방법

DoDoGyoung 2024. 5. 14. 14:43
728x90
반응형

템플스테이 예약방법 : https://www.templestay.com/

 

템플스테이 예약홈페이지

템플스테이는 1,700년 한국불교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산사에서 수행자의 일상을 경험하는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입니다

www.templestay.com

 

부처님 오신날을 앞둔 주말!

부산 템플스이 검색 하다가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고고씽~!

대중교통을 이용 한다면 구덕 꽃마을 에서 걸어들어가야해요~

요즘 맵이 잘 되어 있어서 찾아가는 길이 어렵진 않았어요 :)

아직은 날씨가 좋아서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하기 딱인듯 했어요 ㅋㅋㅋ

가는길에 표지판 잘 보시면 "내원정사"관련 방향 잘 나와 있어요~

템플스테이는 몇년전 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부산 템플스테이 생각도 안하고 있다가

갑자기 "왜 가까운데 부터 갈 생각을 안했지?!"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템플스테이 홈페이지 에서 검색하다가 내원정사 와 홍법사 둘다 예약을 해 버렸어요!

내원정가 사는길

카페 도솔 건너편 오르막으로 올라가면 됩니당 :)
반응형

그럼 이렇게 생긴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생활관이 보여요!

엄~ 청 큽니다!  총 2000평정도 된다고 해요 :)

부산 템플스테이 하는 곳 중에 최대 최신 시설인듯 해요 ㅎㅎㅎ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시작은 여기서 신발을 갈아 신는것 부터!

명찰을 챙기고, 옷 사이즈 챙겨서 숙소로 올라가 환복을 합니당 :)

그리고 다시 옷걸이 뒷편의 강의실로 가서 일정안내를 받으면 되요 :)

총 3층 건물인데 저는 3층에 있는 숙소를 이용 했어요 :)

위빳사나 궁금하신 분들!

식사에 불식이라고 적혀 있다는데

위빳사나는 불교식 식사가 아니라 식사가 없답니당! ㅋㅋㅋㅋ

단식수행이라서 하다가 그냥 가시는 분들도 있다는데 참고하세요!

부산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1박2일 일정표는 요래요래~

주황색은 체험형 일때 하는거구요

나머지는 원하시는대로~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숙소는 정말 좋았어요 :)

하지만 혼자 오면 너무 외롭다는거! ㅋㅋㅋ

저녁7시 이후로... 음... 뭔가 휑하니 묘~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창밖뷰도 참 좋았습니당 :)

부처님 오신날이 코앞이라 등이 달려있어서 알록달록 더 이쁘더라구요~

부산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구비물품

화장실에 휴지, 드라이기 만 있음!

갈아입을 조끼와 바지 주십니다 :)

 

양말, 수건과 세면용품, 개인용품등은 가지고 가셔야 해요 :)

1층에 정수기가 있어서 물통이나 텀블러 가지고 다니시면 편해요~

근처에 아무것도 없고,

편의점은 걸어서 15~20분 가셔야하니까 밤엔 나가기 힘들어요~

옷을 갈아입고 본격 부산 템플스테이 시작~! ㅎㅎㅎ

저기 서 계시는 법사님?! 여튼 템플스테이 교관님?! 정말 재밌으세요~ ㅎㅎㅎㅎ

스님만큼 말씀 많으신게 함정이긴 하지만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의 꽃이셨습니당 ㅋㅋㅋㅋ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주변으로 절 뿐만아니라 대나무숲, 그네, 정자 등

산책하면서 돌아볼때 저 모자 완전 필요한데

선착순이게 함정 ㅋㅋㅋㅋㅋㅋ

내원정사 70M 표지판 따라 내려가면 내원정사 절이 나옵니당 :)

여기가 부산 내원정사 입구예요 :)

옆으로구덕청소년수련관 쪽으로 가면 저수지가 있다고 하네요~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알록달록 등이 달린 내원정사 구경 해 보아용~

부산 내원정사 테플스테이 생활관 과 절에서 저녁예불 새벽예불 같은시간에 한다는데

새벽에 내려오면 타종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합니당!

혼자가면 33번 쳐야하니까 엔빵 잘해서 가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대적광전

대적광전

부처님 사리를 모신 법당

여기가 보통 절의 대웅전 격인 대적광전

대웅전에는 부처님이 모셔 져 있지만, 대적광전은 부처님 사리가 봉안된 탑이 있습니당

금색 칠해진 구조물이 하나하나 다 나무로 깍아 만들고 금칠한것이라고 하네요!

 

삼신각

그리고 여기가 산신각 :)

산신각이 있으면 센기운의 절이라고 들은거 같은데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왔다가 산신각 인사도 드리게 되서요 ㅎㅎ

이곳을 지나게 된다면 합장해서 인사를 드리면 좋을꺼 같아요~

내원정사 스님이 돌아가셔서 생긴 곳이예요 :)

유명한 사적에 가면 이렇게 사리를 모신곳이 여러개 있는데

많은 곳 일수록 노스님들이 많이 계셨다는거니까

그만큼 오래 된 절이겠죠?!

내원정사는 70년 정도 되어서 한분의 스님만 승천하셨다네요

그리고 내원정사 절 입구에는 저렇게 집에 있던 불상이나 동자승 장식들을 가져다 놓았습니당 :)

이제 너무 멋졌던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가는길의 대나무숲 보실게요~ㅎㅎㅎ

산책하는데 기장 아홉산숲 보다, 일본 어느 대나무 숲 보다 멋지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무래도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하는 사람들만 가는 곳이라 조용해서 더 그랬던듯?!

그리고 곳곳에서 자라나는 죽순도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대나무 죽순을 먹어보기만 했지

자라는 모습을 직접 보긴 처음이였어요!

부산 내원정사 절을 둘러보고 다시 템플스테이 생활관을 지나

더 위로 올라갑니다~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생활관 위에는 명상힐링센터가 있는데

그 부근으로만 산책하고 더 위로는 위험하니 올라가지 말라고 하셨어요~

내원정사는 곳곳이 정말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나무사이에 그네도 있었구요~

다들 사진찍기 바빴어요 ㅋㅋㅋㅋ

깨끗한 환경 덕분인지 야생화가 많이 피어 있더라구요~

아!

내원정사가 있는 꽃동네가 왜 꽃동네 인지 아세요?!

 

부산 구덕 꽃동네 유래

구덕산 고지대 화훼농가의 꽃이 유난히 색이 이쁘다고
꽃동네 라고 불리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

여기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가 절밥 맛집이라는데요 ㅋㅋㅋㅋㅋ

절의 공양실과는 별개로 운영되고 있구요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생활관 지하1층에 시간 맞춰 가시면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어요 ㅋㅋㅋ

밥먹고 나면 바로 설겆이도 할수 있게

동선마져 너무 좋은... 정말 부산 템플스테이 중 최고의 시설인듯!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1박2일 동안 석식과 조식 2번의 식사를 했는데

진짜 찐맛집 인정! ㅎㅎㅎㅎ

다양하고 맛있고 깔끔해서 저녁에 배고플 걱정 없이 든든하게 푸짐하게 먹었어요 ㅋㅋㅋ

저녁먹고 바로 명상요가 프로그램이 있었던게 함정 ㅋㅋㅋㅋ

절밥 맛집 답게 너무 맛있어서 토할까봐 걱정되써요 ㅋㄷㅋㄷ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생활관 안에서 이 모든게 가능합니당 :)

저녁에 저녁예불 드렸어요~

여기서 108배도 했구요~

108배 후에 요가를 해서 그런지 다리가 한 3일정도 절뚝?!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영상으로 멘트 들으면서 다같이 하니까 108배 가능하더라구요~

저녁예불때도 스님을 뵈었고

짧게 예불드리고 숙소로 드어가서 자유시간 을 보냈어요 :)

해지고 난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생활관은 몽환적이였어요~

그도 그럴것이 다음날 해산하는데 비가 엄청 쏟아졌다며 ㅋㅋㅋㅋㅋ

새벽 4시에 다같이 새벽예불 드리고

차담 간단히 한대놓고 엄청 길게하다가 집으로 갔습니당 ㅋㅋㅋ

근데 차암시간 정말 알차고 띵하고 제일 기억에 남았습니당~

돼지감자차와 함께 한 차담....

반전이였던 극락왕생의 뜻은... 제 삶을 패닉에 빠뜨리고 멘붕이 왔지만

나름 내원정사 템플스테이 일정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이였어요~

템플스테이 진행 해 주신 남자선생님 정말 말씀 재밌게 하시고

덕분에 많이 웃었습니당 ^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