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경의 국내여행/경상도

대구 가볼만한곳 ] 비슬산 - 전기차 셔틀버스 시간표, 요금, 주차장

DoDoGyoung 2022. 9. 23. 10:36
728x90
반응형

 

 

운행시간 : 9:20 ~ 17:30
주차장 : 무료

요금 (소인 36개월~ 초등학생)
▷ 셔틀버스(20분 소요) : 대인 5,000원 / 소인 3,000원
▷ 전기차(30분 소요) : 대인 4,000원 / 소인 2,000원

※ 상행, 하행 탑승 직전 편도 티켓만 구입 가능.

 


걷기도 좋고 운동하기도 좋은 시즌 :)

대구 가볼만한곳 비슬산 구경을 갔어요

전기차를 타고 참꽃 구경하는 곳으로 유명하지만

도도경은 대구 간 김에 간 거라 참꽃 구경 시즌이 아니라

참꽃 구경은 못했지만

등산하지 않고 셔틀버스 타고 산에 오르는 거라 쫄래쫄래 따라갔습니다

봄 - 철쭉, 진달래
가을 - 억새


대구 달성군에 있는 비슬산 은 정상에 오르면

계절마다 다른 군락지의 변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대구 가볼만한곳 이다.

대구 비슬산 구경을 할 때 이용 가능한 교통수단은 2가지!

전기차 / 셔틀버스 

전기차는 말 그대로 전기차라서 아무래도 산을 오르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린다

셔틀버스는 전기차보다 10분을 절약할 수 있다

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하는지는

비슬산을 오르는 셔틀버스 엔진 소리만 들어도 알 수가 있었다

유명한 대구 가볼만한곳 답게 비슬산 관광객들은 질의응답이 많은 듯했다

그래서 이렇게 미리 적어 놓은 곳이 있었다

음~ 별게 다 궁금하구나~ 싶은 것도 있고

어른들이 많이 오니까 그럴 수도 있겠다 싶기도 했다

비슬산 전기차 와 셔틀버스 차이

도도경은 대구 비슬산 전기차가 뭔가 특별한 게 있는 줄 알았어요

대구 가볼만한곳 에 있는 거니까 태종대 관광차처럼 기차모양이던가 뭐...

근데 그냥 같은 셔틀버슨데 전기로 가니까 더 느리게 같다는?! ㅎㅎㅎ

그래서 도도경은 바로 탈 수 있는 셔틀버스를 탔습니다

대구 비슬산 전기차 요금은 요래 요래

달성군민, 국가유공자, 장애인, 불교신도
신분증 지참 시 할인

달성군에 있는 비슬산은 오래전부터 대구 가볼만한곳 으로 유명했고

도도경은 예전에 여길 등산으로 온 적이 있었어요

진짜 힘들게 와서 참꽃 군락지를 봤던 기억이 있네요

비슬산 전기차와 셔틀버스 타는 곳 앞에는

아주 넉넉한 공간의 주차장이 있어요

무료주차니까 비슬산 풍경을 얼마든 즐기고 와도 됩니다

바로 앞에 대기하고 있길래

휘리릭~ 매표소에서 대구 비슬산 셔틀버스 티켓을 사서

울퉁불퉁 꼬불꼬불 비탈길을 올라와서 대견사 입구에 내렸어요

산새가 좋은 대구 가볼만한곳 다운 비슬산에는 여러 개의 사찰이 있는 듯했어요

대견사는 입구에서부터 장관이었어요

전에 등산 왔다가 도착한 곳이 대구 비슬산 대견사였다는 걸

셔틀버스 타고 여유롭게 올라와서 구경하다가 알았네요

등산으로 왔을 때는 내정 신이 아니었던 듯했어요

ㅋㄷㅋㄷㅋㄷ

해맞이 가는 길?

대구 비슬산 대견사 앞 표지판에서 발견한

[해맞이 가는 길] 궁금해서 검색을 해 봤더니

역시나 대구 가볼만한곳 인 이유에는 해맞이로 유명한 명소인 것도

한몫하고 있더라고요

곳곳에 멋진 바위와 풍경이 어우러져

멋진 장관을 펼치고 있는 대구 비슬산인데

해돋이 일출을 본다면 진짜 장난 아닐 거 같네요

저기 멀리 보이는 곳이 강우레이더 관측소였어요

해맞이 가는 길로 가면 나온답니다

대구 비슬산의 상징 같은 곳이지요

비슬산 조화봉 정상에서 사진을 찍어도 잡히는

대구 비슬산 랜드마크

여기가 봄이면 참꽃 군락지가 되고 가을이면 억새밭이 되는

비슬산의 대구 가볼만한곳 메인 스폿입니다

데크길이 깔려있어서 구경하기도 좋고 사진도 잘 나오는 곳이지요

한 2시간쯤 비슬산 구경을 하고 다시 셔틀버스를 타러 내려옵니다

비슬산 전기차 막차시간을 놓치면 걸어내려가야 하니까요

대구 비슬산 유튜브 채널이 있었네요!

[ 전국달성자랑 ]

비슬산을 오르지 않고도 참꽃군락지를 볼 수 있는 신박한 소식!

 

정말 세상 좋아졌어요

이제 등산 안 하련다 ㅋㅋㅋㅋㅋㅋ

다시 돌아온 비슬산 하행 매표소

비슬산 전기차, 셔틀버스 하행 표를 구입하시는 건 미리 예매가 안돼요

정해진 시간 직전에 발권을 시작해서

지금 바로 꼭 탈사람들만 바로 탈 수 있게 하더라고요

발권해 놓은 사람 때문에 기다려 주지 않는다는 거죠

특정 시즌엔 정말 사람들이 많이 찾는 대구 가볼만한곳 이라서

비슬산 전기차 시간표 확인은 필수!

9시부터 발권 시작이니까 시간 잘 계산해서 오세요

상행이든 하행이든 비슬산 전기차와 셔틀버스 요금 은 같습니다

대구 비슬산 전기차와 셔틀버스 티켓은 편도만 구입 가능한 거 있지 마시고요

등산 없이도 멋진 자연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대구 가볼만한곳 비슬산

계절을 느끼러 한번 와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