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경의 국내여행/경상도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 분산성 가는길, 전경

DoDoGyoung 2022. 9. 28. 01:09
728x90
반응형

주소 : 경남 김해시 사충단길 190 해은사
내비게이션 : [해은사] 검색
주차장 : 없음. 분산성 봉수대 아래 주차 가능. 해은사 앞 주차 가능.

오늘은 김해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김해 가볼만한곳 분산성 전경을 보여드릴게요~
차로 쭉~ 올라가서 분산성 성곽을 걸으면서 구경할 수 있는 곳이라서
등산하는 거 아니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네비가 안내하는 대로 왔더니 해은사 바로 입구더라고요~
가야테마파크 지나서 아파트 단지 위에 있는 산이던데
'정말 이길로 가면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분산성이 나올까??' 의문스러웠지만
무조건 직진하니까 나오더라고요 ^^

김해 가볼만한곳 지만 주차장이 딱히 마련되어 있진 않았고
해은사 앞에 주차를 했어요
그리고 김해 분산성 봉수대까지 위로 쭉~ 올라가서
주차를 했다는 포스팅을 보긴 했지만
도도경이 갔을 땐 그렇게 주차해 놓은 사람이 없어서
분산성 성곽에 주차가 되는 건지 정확히 모르겠어요

사적 제66호 김해 분산성

임진왜란 때 무너진 것을 1871년 다시 현재의 성벽으로 고쳤다

김해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성벽이 엄청 높진 않아서 김해 분산성이 얼마나 효과가 있던 성벽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멋진 김해 뷰를 볼 수 있는 곳이긴 하다

차로 와서 10분 정도 걸으며
이런 돌계단을 몇 번 지나고 숲길을 가면
드디어 보이는 김해 가볼만한곳 분산성 전경

반응형

짜잔~
사실 블로그나 SNS로 보던 것보다 훨씬 더 탁 트인 느낌이 실감 났던
김해 분산성 은 김해 구경 온 사람들은 한 번쯤 들릴만 한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이였다
사실 생각해보면 경주만큼 김해도 역사적인 도시니
경주여행만 다닐게 아니라 김해 여행도 괜찮을 것 같다

이렇게 기다랗고 튼튼하게 지어진 김해 분산성 성곽은
돌담 위로 걷기 너무 좋게 되어 있어서 너도나도
걸으며 사진을 찍는 김해 가볼만한곳인데
여기서 반전이 있었다

도도경도 김해 시내 구경을 하며 쭉~ 걸어가고 있었는데
오잉?! 웬 표지판이 있었다
[성곽에 올라가지 마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무슨 일일까요?!
분산성이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으로 유명해 진건
성곽 위에서 찍은 사진들 때문인데
정녕 우리는 그걸 몰랐던 것입니다.

너도나도 이 돌담을 걸으며 김해를 내려다보고 구경하고
인생 샷을 찍는 김해 가볼만한곳 분산성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쨌든 멋지지 않나요?!

분명히 도도경도 몰랐던 게 맞고요~
너도나도 김해 분산성 성곽에 올라가서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인증숏을 남깁니다.
정말 김해 시내는 부산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이에요
저녁에 야경 보러 와도 너무 멋질 거 같더라고요
근데 근처에 가로등이 없었던 거 같기도?!?!

나름 인생 샷 건진 듯 아닌 듯 하지만
바람 많이 분다고 해서 추울 줄 알고 긴 옷 입고 왔다가 땀복각...
여하튼 시원한 바람맞으며 김해 분산성에서 내려다본 김해 풍경은
역시나 김해 가볼만한곳 으로 유명한 이유가 있구나
생각하게 해 주었습니다

여기가 줄을 서서 사진 찍던 곳인데
영 각이 안 나오는 건 모델 탓인가 기분 탓인가? 봉가?
여하튼 도도경은 오랜만에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구경하고
힐링하고 돌아갔답니다
언젠가 날 좋은 날 데이트하러 다시 오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