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경의 해외여행/하와이

하와이 자전거 ] biki - 와이키키 공유자전거, 비키 이용방법 , JCB카드 할인

DoDoGyoung 2024. 7. 2. 14:53
728x90
반응형

한달이란 시간동안 하와이 여행을했어요~

사실 메인섬인 오아후 에서 와이키키만 즐긴다면 이동수단이 별로 필요가 없쥬~ ㅋㅋㅋ

그럴때 정말 유용한게 하와이 자전거 BIKI !!!

하와이 메인섬의 와이키키 주변만 여행하신다면 공유자전거 비키 완전 추천합니당 :)

저는 하와이 여행 한달동안 300분 정기권을 JCB카드로 할인 받아서 완전 알차게 사용 했어요 ^0^

하와이 공유자전거 BIKI 정기권 할인권 구매방법 !

1. 와이키키쇼핑플라자 2층 [JCB plaza lounge 운영시간 : 9:00 ~ 20:00] 

2. JCB카드를 보여주고 결제한다. 최초 1회만 300분 정기권 할인구매 가능!

3. BIKI 앱에 등록 후 사용한다.

 

JCB플라자에서 에코백과 생수도 받았어요 ㅎㅎㅎ

그리고 BIKI 앱에 등록하는 방법을 잘 몰라서 직원분 도움을 받았습니당 ㅋ

직원분도 잘 몰랐던게 함정이지만

아주 친절한 일본분이라서 시간이 좀 걸렸지만 해결!

그리고 바로 와이키키 길거리에 엄청 많은 하와이 자전거 비키 공유자전거 개시!

이것도 타는 방법이 있는데요~

하와이 BIKI 는 호놀룰루 곳곳에 있어요~!

와이키키 주변이라면 정말 많이 볼수 있구요

사람들이 많이 움직이는 곳에 유명한 장소는 거의 없어요!

그리고 주의할점이!

주차할곳이 없으면 반납을 할 수 없어요!

앱으로 비키스테이션을 확인해 가며

빌릴수 있는 자전거 수와 반납할수 있는 자전거 수를 계속 체크해야하는게 좀 불편하긴해요 ㅋ

기계에 보면 언어 선택을 할 수 있구요

카드로 선결제를 하고 빌려가는 방식입니당 :)

저는 이미 하와이 공유자전거 비키 앱에 300분 선결제 등록을 해 둬서 앱으로만 이용 가능했어요 :)

거북이 모양 카드는 등록 후엔 역할이 없음! 그냥 기념품임! ㅋㅋㅋ

하와이 공유자전거 비키 대여방법 은 아주 쉬워요~

일단 도킹되어 있는 자전거 중에 하나를 고르세요~

그리고 결제시간을 조금이라도 절약 하기 위해 안장 높이도 맞추세요 ㅋㅋㅋㅋ

안장 높이 조절은 한국 공유자전거와 같아요 :)

도도경은 167인데 잘 못타서 7로 맞췄어요 ㅎㅎㅎ

바구니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고무줄 확인도 하시구용~

반응형

그다음이 아주 중요합니당 :)ㅋㅋㅋ

하와이 자전거 대여방법 !

biki 대여기에 시간을 고르고 결제를 하면
'1,2,3'으로 조합된 비밀번호를 알려줍니다.
그 번호 순서대로 자전거 도킹기계에 비밀번호를 누르면
소리가나면서 자전거가 '딸깍!' 잠김이 풀립니다!
그럼 뒤로 빼서 출발~!
소리가 난 그때부터 시간이 측정 됩니당 :)

와이키키 자전거 대여 후 biki 비키 반납방법 !

biki 스테이션에 쿵! 하고 파킹을 하면

소리가나면서 반납이 됩니당!

 

비키스테이션 도킹 가능한 칸이 없으면 반납불가!!!

여튼 도도경은 하와이 여행 하는 한달동안 공유자전거를 엄청 잘 이용했어요~ ㅋㅋㅋ

사실 한국에선 자전거 못탔는데 하와이 자전거 비키 이용할꺼라고 배워가서

하와이에서 자전거 마스터 하고 왔지용! ㅋㅋㅋ

이거시 바로 자전거유학!??!? ㅋㅋㅋㅋ

여튼 저는 아침저녁으로 하와이 공유자전거 타고 여기저기 헤집고 다녔어요~

오아후에서는 가장 끝차선에 자전거가 다닐 수 있게 되어 있고~

차들이 빵빵 거리지도 않아서 너무 좋았지용 ^0^

걸어다니며 구경하는 와이키키도 너무 좋지만

자전커바람 맞으며 구경하는 와이키키는 더 신나고 멀리 갈 수 있었어요 ^0^

하와이 여행 간다면 와이키키 자전거 비키 한번 이용해 보세요~

공유자전거 타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재미가 쏠쏠해요~ ㅋㅋㅋ

혼자도 너무 좋았던 하와이 자전거 여행 이였습니당 ^0^

▼▽▼ 하와이 공유자전거 biki 영상보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