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경의 해외여행/하와이

하와이 여행꿀팁 ] 하와이 주유방법 Shell 셀프주유소 & 돈키호테 & 월마트

DoDoGyoung 2024. 6. 26. 11:03
728x90
반응형
하와이 주유방법

하와이는 운전해서 여행하기 좋은곳이라 렌트를 많이 하는 여행지다~

하와여행 꿀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셀프주유소 이용방법 !

렌트 후 반납전에 주유를 하는 렌트카 프로그램을 이용했고

하와이 주유방법 을 유튜브로 보고 갔으나...

완전 다른 기계 앞에... 다양한 유종 버튼 앞에 너무 당황스러웠다~

그래도 다행히 직원이 있는 시간이라 도움을 청했다 :)

하와이 꿀팁 방출 시작합니다!

첫번째, 하와이 주유방법!

하와이 주유방법
1. 


돈키호테

 


하와이는 일본땅?!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일본사람들이 많이 살아서 인지 일본가게, 음식, 문화가 많이 들어가 있다~

그리고 나는 분명 하와이에 왔는데 엄청 큰 돈키호테가 있었다! ㅋㅋㅋ

Loss 매장 근처에 있길래 가는길에 들러봤징~

하와이 돈키호테 위치는 알라모아나 근처!

하와이 여행 끝자락에  LOSS 에 꽂힌 도도경은 알라모아나 와 가는길에 두군데의 LOSS 매장이 있다는걸 알고

열심히 Viki 타고 가다가 하와이 돈키호테 를 발견한 것이다! ㅋㅋㅋ

하와이 돈키호테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여기는 일본인가? 하와이인가! "ㅎㅎㅎ

K마트 는 비할데도 아니였다 ㅋㅋㅋ

다양한 술 구경을 하고~

역시 미국땅이니까 미쿡 술을 사는게 더 싸겠지?!

그래서 하와이 돈키호테 구경을 끝내고 월마트 에 가기로 합니다! ㅋㅋㅋ

하와이 돈키호테 입구에는 요래요래 먹거리가 있었구요~

저는 날씨도 덥고 당충전도 필요해서 버블티 주문!

씌원~ 하니 한잔하고 하와이 햇살을 맞으며 출동 준비를 하는데

바로 옆에 일본식 벤또 매장 발견!

음~ 역시 편의점 보다 훨씬 고퀄이였구요!

근데 확 땡기진 않는게 함정 ㅋㅋㅋ

왜냐면 여기와서 무스비 먹고, 우동먹고... ABC마트... 머.. 유명하다고 해서 가면 일본식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시간도 아낄겸 벤또는 생략 :)

 

월마트


하와이는 미국땅! ㅋㅋㅋ 월마트를 보면 느끼죠~

한국 돌아오기 전에 월마트 정말 여러번 갔어요ㅎㅎㅎ

뭔가 사고나면 또 더사야할꺼같고, 빠진거 같고, 하와이 한달살이 하고 가는길에

아쉬움 없이 더 사 가야할꺼같고 막 ㅋㅋㅋ

하와이 여행 을 길게 하는 분들은 월마트 장보기는 필수예요!

다~ 외식하고 편의점에서 구입하면 정말 비싸긴 하거든요 ㅎㅎ

그래서 월마트 오면 신세계! 대량구매 하게 되지용 ㅎㅎㅎ

할인하는 물건을 득템하기도 하는 현지인 놀이~ ㅋㄷㅋㄷ

맥주와 싱싱한 과일은 더운나라에선 완전 땡기자나용~ ㅎㅎㅎ

냉장고 있는 숙소라면 사서 시원하게 해 놓으니 좋더라구요~ㅋ

그리고 생수! 미리 사놓고 먹으면 정말정말 저렴해요~

편의점에서 사는거보다 가격차이가 많이 많이 나요~

하와이 꿀팁 !

두번째. 썬크림 !

하와이 선크림 추천!

살구색 플라스틱 "HAWAIIAN Tropic"

코코넛베이스로 만들어 져서 그런지
발림성도 좋고,
한국에선 겨울에 써도 촉촉하니 좋더라구요~

눈시림은 있습니당!
뉴트로지나 FACE 사도 눈시림 있길래 그냥 포기했어요!
눈 주변에는 한국에서 가져간 썬스틱 바르고
저는 얼굴, 모든 부위에 하와이안 트로픽 선크림이 너무 좋았어요 ㅎㅎㅎ
바나나포트 보다요 ^0^
바나나보트는 막뿌리기 좋은 썬스프레이로 구매 추천 ^0^

해양생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는 성분의 썬크림을 발라야해요~!

하와이 선크림 은 바르고 물에 들어가도 기름이 뜨지 않는데

한국 썬크림 바르고 물에 들어가면 기름이 둥둥~ 떠서 벌금낼수도 있다니 조심하세요 ^0^

예전엔 SPF 100 까지 나왔다는데 지금은 70이 최대인거 같더라구요~

진짜... 하와이 자외선 상상초월이니까 썬크림은 항상 바르고 또 바르세요~

심지어 얼굴에 선크림 바를때 머리카락 밑쪽에 까진 안바르잖아요?!

그랬더니 선크림 라인대로 까맣게 되었어요 ㅋㅋㅋㅋㅋ

하와이 선크림 필요성은 야외에서 3분만 그자리에 가만 있어보면 알아요!

3분이면 몸에 걸치고 있는 모양 빼고 고대로 타버립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한국에 와서 겨울을 한번 나도 그 자국은 안없어져요....

외국에 외 피부암이 있는지 알수있는 대목! ㅋㅋㅋ

하와이 기념품 하면 요런거~ ㅋㅋㅋ

하와이 꿀팁 !

세번째, 하와이 꽃핀 플루메리아 방향, 의미

플루메리아 꽃 빼놓을수 없구요! 

하와이 꽃핀 꽂을때 방향에 따른 의미는 왼쪽은 커플 / 오른쪽은 싱글 을 의미해요! ㅋㅋㅋ

하와이 꿀팁 !

네번째, 하와이 기념품

파인애플모양 젤리 / HAWAIIAN Tropic 선크림 / 마카다미아 / 보드카 / 시리얼 샘플러 팩

하와이 커피, 마카다미아 등등 아! 사진 빼먹었는데 파인애플모양 젤리!

진짜 파인애플젤리는 선물로 주기도 너무 좋았어요 ㅎㅎㅎ

하와이에서 기념품 간거보면

술, 그리고 안주로 먹으라고 넛츠들 ㅎㅎㅎ

그거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사실 하와이에선 보드카같은거 얼마안하는데 한국오면 비싸잖아요?!

중요한 분들께는 그래서 보드카와 넛츠하나씩 묶어서 선물하니까 엄청 좋아하던데

술병은.... 포장도 잘해야하고 엄청 무거운게 함정 ㅋㅋㅋ

하와이 꿀팁 !

다섯째 , 한국으로 가져갈 술병 포장

술병 포장 따로하기 힘들어서

옷 캐리어 중간에 넣어서 공항서 유리병조심 스티커 붙이고 왔더니

파손없이 무사히 한국으로 반입 되었어요 ㅋㅋㅋㅋ

옷이 꽉꽉 들어가야 흔들림 없습니당 ^0^

무게 체크 가 키포인트! ㅋㅋㅋ

미국땅이니까 마더스데이 파더스데이~ 종류별로 카드가 있는데

도도경이 하와이에 머물렀던 시간동안 아빠의날이 있었나봐요

이게 다~~~ 아빠용 카드! ㅋㅋㅋ

조카님도 곧 올 아빠한테 카드쓴다고 하나 구입! ㅋㅋㅋ

각종 파티용품 탐났구요~

하와이 꿀팁 !

여섯째, 하와이 여행 짐 싸기

정말.... 하와이 장기여행 오시는분들 캐리어를 최대한 비우고 오세요....

여기 하와이 오면 옷부터 너무 싸게 살수있는게 많아요!!!!

버릴 옷 많이 가져 왔는데 비우고 채우고, 하다가 오버차지 겨우 면함 ㅋㅋㅋ

실제로 컵라면 별로 안먹게 되고~ 그냥 여기 한국식당이랑 다 있고

챙겨 온거 쓰는거 보다 버리고 가는게 더 많은....^^;;;

그리고 빅아일랜드 갈땐 우리 짐 1/3 가져갔는데도

맡겨 놓은 짐은 생각도 안나더라며....

여행마다 생각하는건데... 정말 필요한것만 싸고, 가서 해결하는게 현명합니당!

논다고 바빠서, 자유로움에 취해서 생각처럼 많이 꾸미고 쓰지 않아요 ㅎㅎㅎ

미싱하는 여자 도도경은 여기 패브릭 코너 왜이렇게 탐나던지~

완전 하와이안패턴들 너무 이뻐서 쟁여 오고 싶더라면서 ㅋㅋㅋㅋ

그리고 하와이 에서 현금 쓰고나면 동전 정말 많이 생기거든요?!

카드 안되는 푸드트럭같은데서 음식 사먹으면 안나올 수가 없죠~

하와이 꿀팁 !

일곱째 , 잔돈정리!

동전이 너무 다르고 화폐단위도 너무 헷갈려서 정리가 힘들때!

편의점, 마트 캐셔에게 동전을 모두 주고 계산하세요

알아서 정리 해 주십니당 :)

길거리 푸드트럭 사장님들이나 전문 캐셔가 아닌 경우엔...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더라구요!

아무래도 캐셔분들이 나름 전문적으로 현금 만지시니까 정확하게 잘 해주시더라구요 ^0^

반응형

그리고 월마트에 이거 조심! ㅋㅋㅋ

첨엔 지폐로 동전 정리해 주는 기곈줄 알았거든요?!?!?

그냥 기부하는겁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거 어쩌면 진짜 하와이 꿀팁 !!!!

여덟째, 현금출금 수수료 아끼기 :)

하와이에서 현금 찾으실때, 마트에서 카드로 계산하면서 출금 할수 있어요~

하와이 사는 친구가 알려준건데 수수료 안떼고

계산하면서 현금 뽑을 금액까지 추가 결제해서 현금으로 뽑을 수 있습니당 :)

마트 무인계산대에서 물건 결제할때 가능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