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경의 부산살이/부산 먹방

기장 연화리 전복죽 ] 연화할매집 - 해산물 코스, 주차장, 가격

DoDoGyoung 2023. 1. 19. 01:27
728x90
반응형

전화번호 : 051-723-3127
영업시간 : 09:30 ~ 22:00
주차장 : 전용주차장 있음

눈누난나~

비가 추적추적 오더니 그쳤다!

비린내나는 바닷가에 와서 기장 전복죽 호로록~ 하려고

그 유명한 연화리 해산물 촌을 여기저게 찾아 다녔어요 ㅋㄷㅋㄷ

그리고 끝쪽에 요즘 인스타 맛집 으로 떠오른 곳에

사람들 대기가 너무너무너무 많아서

그 근처에 있는 기장 연화할매집 으로 왔어요

근데 여기가 찐 맛집인듯?!?!

간판도 오래되고~ 으르신들과 가족손님이 엄청 많더라구요!

도도경이 노랑색을 좋아하는데 여기 연화리 전복죽 집이 노랑노랑해서 딱 맘에 들더라구요~ ㅋㅋㅋ

수많은 기장 할매집 들이 있는데 연화할매집 으로 픽!

그리고 전복죽 먹으러 온김에 기장 해산물 을 먹게 됩니다 ㅋㅋㅋ

해산물먹으러 왔다가 죽이아니고 죽먹으러 왔다가 해산물이 맞는건가봉가?!?! ㅋㅋㅋ

부산 기장 연화리 연화할미집 은 바깥에 요런 공간이 있었는데

손님들은 밖에 바다 보는거 벌로 관심 없나보다?!? ㅋㅋㅋㅋ

다들 본관이 복작복작하게 있다!

그리고 여기가 기장 전복죽 찐맛집 이구나 싶었던건

진짜 으른들이랑 가족 손님밖에 없었다 ㅋㅋㅋㅋ

왠지 손님이 많아서 회전율이 좋으니까 연화리 해산물 맛도 좀 보자~ 싶었지!

도도경은 연화리 전복죽 연화할매집 안쪽 자리로 안내를 받았고

여긴 친절이고 안친절이고 그냥 직원분들 엄청 바쁘고 일사분란하심! ㅎㅎㅎ

그래도 주문하면 휘리릭 가져다 주고 가니까 좋더라구요~

그래서 기장 해산물 집 중에 이렇게 홍보 안하고도 손님이 많다 싶었지요 ㅋ

추가 반찬은 셀프~!

하지만 테이블이 다닥다닥 분주하니까

직원분께 추가요청 해도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0^

도도경이 기장 전복죽 먹으러 왔따가 주문한 기장 연화할매집 코스 요리는 요거!

기장 연화리 오면 먹어야 할 모든게 코스에 담겨있다! ㅋㅋㅋ

전복코스
죽 + 구이 + 회 + 해산물
1인 3만원

반응형

희안하게 언제부턴가 연화리 전복죽 이 유명세를 떨치면서

전복죽을 먹으러 여기까지 오더라구요~ ㅎㅎㅎ

원래 부산 연화리 는 기장 해산물 성지!

그러다가 새벽에 잠깐 상인들 상대로 전복죽 끓여 파는 포차같은게 있었는데

그게 어쩌다 이렇게 까지 로컬음식으로 유명해 졌네요! ㅎㅎㅎ

여튼 전복해물코스를 주문하니

해산물 부터 순서대로 나오더라구요~

제일 처음 나온 기본 밥상은 기장 전복죽 과 참말로 잘 어울릴 밑반찬들 입니다 :)

개인적으로 두부랑 무반찬 참말로 좋아하는데

굶주린 도도경이 연화리 해산물 나오기도 전부터 반찬을 리필해 버립니다 ㅋㅋㅋ

순두부와 짭쪼롬한 완두콩은 넘나 마시땅ㅋㄷㅋㄷ

짠~ 요게 연화리 해산물 2인코스 인트로 입니다

6만원짜리 밥상 시작 인거죠~

도도경이 조아라하는 산낙지가 나와서 좋긴한데

양이 좀 작은가?!?!

근데 마지막에 기장 전복죽 까지 나올꺼니까 뭐~

항상 회나, 해산물은 작게 느껴지니까~ 일단 먹어봅니다 ㅋㅋㅋ

기장 전복죽 동네 오면 꼭 먹어봐야할게 요 전복 철판구이!

이거 진짜 잘하는데 있는데~

바닷가말고 윗쪽에! 담에 거기 해물라면이랑 전복철판구이 한번 더 먹고 알려드림ㅋㅋㅋ

연화리 해산물

두번째로 나온 연화리 해산물 코스는 요래요래~

나능 문어가 맘에 드는구만~! ㅋㅋㅋ

작나?! 싶었던 해산물이 제법 배가 부릅니다! ㅎㅎㅎ

그럴 즈음 나온 기장 전복죽 !

어짜피 기장 전복죽 은 연화리 어딜가도 2인분부터 주문 가능하고~

그게 전복죽만 2만원이니까

이렇게 코스로 연화리 해산물 도 즐기고 전복죽 까지 먹는거

그렇게 비싼건 아닌거 같아요?! 그쳐?! ㅎㅎㅎ

너무너무 사람 많고 웨이팅 해야하고 플레이팅만 멋진 곳 말고

이런 로컬맛집 괜찮은거 같아요~

항상 돌아다녀봐도 으르신들 단골 많은데가 찐맛집! ㅎㅎㅎ

728x90
반응형